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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절대품질 절대가격을 위한 애터미의 노력
    애터미스토리 2020. 10. 27. 18:26

     일반적으로 대중들은 '좋은 제품은 비싸다'는 인식이 있습니다. '비싼 제품이 좋은 것'이라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물론 일리가 전혀 없는 생각은 아닙니다. 유럽 명품 패션 브랜드인 '에르메스'처럼 원재료 수급 비용이 많이 들어가고 장인의 실력과 정성을 쏟는다면 좋은 제품이 탄생하고 비싼 값에 팔리지요. 

    생산자 입장에서는 많은 비용을 써서 최고 품질의 제품을 만드는 것은 비교적 쉬운데, 최고 품질의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기도 합니다. 애터미는 이러한 생산자의 딜레마를 아래와 같은 접근 방식으로 해결해 나가며 '절대품질 절대가격'을 실현해 나가고 있습니다.

     - 절대품질은 동일한 가격일 때 어떤 기업도 따라올 수 없을 정도의 품질

     - 절대가격은 동일한 품질일 때 어떤 기업도 따라올 수 없을 정도의 가격


    1. 생산업체관리 - 영상으로 보기(클릭)

     많은 회원들이 사용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품질에 문제가 없도록 매우 세심하고 까다롭게 양보없이 관리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생산과 유통, 최종소비자가 사용하기까지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있는지 준수성을 확인합니다.

     또한 생산업체가 제공받는 원료단의 업체들까지 직접 심사를 나가기도 하고, 항목 하나하나 원료단의 성적서를 일일이 체크합니다. 화장품에 들어가는 원료는 식품의약안전처에서 허가가 된 원료만을 사용하고 있고, 그 원료 중에서도 저가 원료들을 배제하고 원산지와 등급이 높은 최고급 원료만을 사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해당 원료들의 안정성이 확보되어 있는지, 각종 유해물질이 발생하지는 않는지 등 철저한 검증을 통해서 생산합니다.

     식품의 경우 보이지 않는 원료까지 하나하나 확인을 합니다. 향후 내용물에 영향이 있을지까지 확인을 해서 강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건강기능식품은 안전성은 물론, 안정성까지 체크하는데 법적 사항에 포함되지 않는 부분까지도 관리하고 있습니다.

     화장품에 들어가는 자재는 회원분들이 사용하기 편하고 불량률이 없도록 사전에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펌프, 누액, 감압 테스트 등의 다양한 테스트와 더불어 내용물과 자재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저온, 고온 등의 극한 온도에서도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추가적으로 완제품에 대한 무작위 추적성 테스트를 진행해서 혹여 제품에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생산 날짜, 원료의 소재지, 포장재 등을 빠르게 확인해 해결하기도 합니다.

     합력업체에서 검사한 결과를 2차로 애터미 품질보증팀에서 다시 한번 검증하는 과정을 거친 후, 관리 강화를 위해 3자인증기관을 통해 재차 확인합니다. 애터미와 연결된 합력업체에 대해서는 당일에 연락해서 수시로 점검을 하기도 하고 매년 수차례 정기 평가를 합니다. 해외 수출 제품이 많기 때문에 중소기업평가 기준이 아닌 글로벌 기준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합력업체 입장에서는 처음에는 귀찮기도 했지만 점점 품질이 좋아져서 자부심도 생기고, 좋은 제품을 납품할 수 밖에 없는 환경이 되고 있습니다.


    2. 박리다매

     제품을 많이 생산(판매)할수록 생산원가가 줄어들고, 이는 곧 제품의 가격을 낮출 수 있게 됩니다. 가격이 낮아질수록 판매량이 더 늘어나게 됩니다. 현재 전세계 600만 이상의 회원이 있고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데요. 회원이 많아지고 판매량이 증가함에 따라 가격은 그대로지만 제품이 업그레이드되거나 용량이 증가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헤모힘 변천사
    더페임 기초화장품 변천사

    이외에도 치약, 라면 등 많은 제품들이 용량이 많아지거나 리뉴얼을 통해 업그레이드되고 있습니다.


     

    3. GSGS전략

    위에서 이야기하는 '절대품질 절대가격' 제품을 전세계에서 발굴해내고 수급하여 애터미 유통망을 통해 많은 나라에 보급하고 있습니다. 현재 18개국에 온라인 쇼핑몰이 진출해 있으며, 진출국가가 많아질수록 더 많은 시장과 공급처를 확보하게 되고 더 활성화 될 것입니다.

    일부 GSGS 제품군

    현재 대만 법인의 아로마 파스, 건조 과일 등을 싱가폴, 말레이시아 등으로, 일본 법인의 스타킹을 한국으로, 캄보디아의 후추를 한국으로 유통하는 등 GSGS전략의 토대를 만들어나가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만 이미 수백여가지의 제품이 출시되어 있고 자회사 아자몰까지 더해져서 매우 다양한 상품이 유통되고 있는데요. 차후에는 GSGS전략을 통해 전세계 각지에서 인정받는 더 많은 제품들이 더욱 저렴하게 전세계 소비자에게 전해지게 될 것입니다.


    이상 '절대품질 절대가격' 의 제품을 전세계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위한 애터미의 노력과 진행사항들을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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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Atomybong.